◇ 경기교육청 세월호 분향소 철거
경기도교육청에 설치된 세월호 합동분향소가 오늘 오후 6시를 기해 철거됩니다.
앞서 도교육청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단원고 학생과 교사들을 추모하기 위해 2014년 5월 1일 남부청사 1층 현관 6㎡가량 공간에 분향소를 설치했습니다.
분향소에 있던 희생 학생과 교사 얼굴이 들어간 현수막과 향로, 촛대 등은 안산 4·16 기억저장소에 보관됩니다.
◇ '드루킹' 출판사 절도범 송치댓글 여론조작 사건의 드루킹 김모 씨가 운영했던 사무실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고 신고자를 폭행한 40대가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경기 파주경찰서는 강도상해 혐의로 구속된 A 씨에 대해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에 송치했습니다.
A 씨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3차례에 걸쳐 문발동 느릅나무출판사에 침입해 양주 2병과 라면 등 20여점을 훔치고 신고자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경기도 개별주택 공시가격 3.5% 올라올해 경기도 내 개별주택 공시가격이 지난해보다 평균 3.57%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 개별주택 공시가격 평균 상승률은 전국 평균 5.12%, 수도권 평균 5.5%보다는 다소 낮았습니다.
상승률이 가장 높은 지역은 6.96%인 성남 분당구이며, 가장 낮은 상승률을 기록한 곳은 1.53%인 용인 기흥구입니다.
◇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참가자 선정경기도는 오늘 '일하는 청년통장' 5차 사업 참가자 5천명을 선정하고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일하는 청년통장은 청년들이 일자리를 유지하면서 자산을 형성하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5차 사업에는 3만 7천930명이 지원해 7.6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 고양시 15년 이상 아파트단지 리모델링경기도는 고양시가 낸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은 지 15년 이상 된 고양지역 460개 아파트단지의 리모델링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460개 단지 가운데 51개 단지는 유지관리형으로, 394개 단지는 맞춤형으로 분류돼 각각 기존시설 개량과 개조·대수선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 구리시, 홍보 캐릭터 공개경기도 구리시가 시정 홍보 캐릭터인 '너구리 가족'을 공개하고 다음 달 14일까지 캐릭터 이름을 공모합니다.
구리시는 홍보 캐릭터를 시청 홈페이지와 구리소식지 등에 활용하고 머그잔 등 각종 기념품으로도 제작할 계획입니다.
시민들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음 달 4∼6일 열리는 유채꽃 축제에 포토존을 설치해 홍보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