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정의, 지방선거 슬로건 확정…'갑질없는 나라'

국회/정당

    정의, 지방선거 슬로건 확정…'갑질없는 나라'

    자유한국당 겨냥한 '제1야당 교체' '5飛2落' 등도 채택

     

    정의당은 10일 '갑질없는 나라' 등 4개의 지방선거 슬로건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가치비전 슬로건으로 채택된 '갑질없는 나라'는 최근 정의당이 공을 들이고 있는 대한항공 청문회 실시, 삼성그룹 국정조사, 강원랜드 채용비리 특검 등과 연계돼 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정의당은 갑질과의 전쟁을 선포하며 갑질의 대표적 사례인 이들 기업·기관에 대한 진실을 규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 슬로건은 이같은 가치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정당구도를 바꾸는 슬로건으로는 '제1야당 교체', 투표논리 슬로건으로는 '5飛2落'(오비이락)으로 정했다.

    두 문구는 현재 제1 야당인 자유한국당을 정면으로 겨냥한 것이다. 최 대변인은 "정당투표 5번 정의당을 선택하면 대한민국의 정치가 비상하는 반면 2번인 자유한국당을 선택하면 정치가 추락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지향하는 이념 간의 간극은 물론 최근 개헌, '드루킹' 특검,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등 큰 현안 마다 반대되는 의견을 내고 있는 한국당을 최대한 견제하려는 의지를 표현한 셈이다.

    최 대변인은 "이들 슬로건을 내걸고 촛불혁명 이후 처음 맞는 지방선거에서 그 어느 때보다 민심이 반영되는 결과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의지를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