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송주명 경기교육감 예비후보 "'입시고통' 없는 교육 실현할 것"

사회 일반

    송주명 경기교육감 예비후보 "'입시고통' 없는 교육 실현할 것"

    전국 민주빈보 교육감과 공동공약 발표

    송주명(왼쪽에서 두 번째) 경기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10일 광화문에서 전국 진보교육감 후보들과 함께 '입시경쟁교육 해소' 등 공동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송주명캠프 제공)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학생들의 입시경쟁을 해소할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송 후보는 지난 1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전국 15개 지역의 민주진보 교육감 후보들과 함께 "입시고통을 완화하는 입시제도를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모인 후보들은 입시 경쟁을 해소할 수 있는 교육을 실현하는데 뜻을 함께 했고, 공동공약으로 채택됐다.

    이와 함께 고교평준화 확대, 특성화고 현장실습제도 개선, 혁신교육지구 확대 등도 공표된데 이어 민주적인 학교를 구현하기 위해 교장공모제 확대, 인권법 인권조례 개정, 시도교육감협의회 활성화 등도 제시됐다.

    후보들은 또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친환경무상급식 실시, 미세먼지 석면없는 학교 실현, 돌봄강화 고교무상교육과 학교교육경비 지원 확대 등을 공동공약으로 발표했다.

    아울러 평화통일교육교재 개발과 남북교육교류 확대 등을 포함한 평화교육을 강화하는 공약도 언급됐다.

    송 후보는 "민주진보 교육감 후보들이 새로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함성이 아직 남아 있는 광화문 광장에 섰다"며 "우리는 이곳에서 새로운 나라 새로운 미래를 위한 새로운 교육체제 수립, 교육대개혁의 약속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은 무상교육, 혁신학교, 인권조례, 고교평준화에서 시작된 교육복지와 교육민주화를 한 차원 더 발전시켜야 할 때"라며 "민주진보교육감 후보들이 함께 힘을 모아 학생들에게 행복한 교육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