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진핑 北노동당 고위간부들 접견 "중국 남북관계 개선과 북미대화 지지"



아시아/호주

    시진핑 北노동당 고위간부들 접견 "중국 남북관계 개선과 북미대화 지지"

    • 2018-05-16 22:24

    시 주석 방중한 북한 노동당 '친선 참관단'과 만나 "중북 우호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6일 중국의 경제 현장을 답사하고 있는 북한 노동당 '친선 참관단'과 만나 남북 관계 개선과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지지의사를 밝혔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시 주석이 이날 베이징(北京) 인민대회당 푸젠팅(福建廳)에서 북한 노동당 '친선 참관단'과 만나 "중국은 남북관계 개선과 북미대화 추진, 한반도 비핵화 실현, 북한의 경제발전과 민생 개선에 대해 지지를 표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영도 아래 노동당과 인민이 자국의 국정에 부합하는 발전의 길을 걷는 것을 지지한다"며 "북한과 치당치국(治黨治國) 경험을 교류하고, 양국의 사회주의 건설 사업이 더 큰 발전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또 참관단의 방중에 대해 "양당의 중요한 교류이자 김 위원장과 노동당이 양국양당 간 교류를 강화하고, 중북 우호와 협력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높이 평가했다.

    시 주석은 "중북 우호 협력 관계가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리라는 것을 믿는다"며 양국 우호를 강조하기도 했다.

    노동당 참관단 단장인 박태성 북한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은 "북한의 모든 시·도 위원장으로 구성된 친선 참관단은 김 위원장의 지시를 받고 방중했다"며 "양당 최고 지도자의 중요한 공동 인식을 실현하고, 중국 경제 건설과 개혁 개방 경험을 학습하기 위해 중국에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참관단은 노동당의 경제 우선 발전에 총력을 집중하는 새로운 전략적 노선을 관철하기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겠다"며 "또 양당 최고 지도자들이 손수 드높인 북중 우호를 위해 새로운 공헌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북한 참관단은 지난 14일 베이징에 도착해 김 위원장이 지난 3월 방중 당시 찾았던 중국의 실리콘밸리 중관춘 과학원 문헌정보중심과 중국 농업과학원 등을 참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