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관광공사 사장 안영배 취임…낙하산 인사 지적도



여행/레저

    한국관광공사 사장 안영배 취임…낙하산 인사 지적도

    "새로움, 나눔, 보람의 가치로 한국관광 도약 이룰 것"
    참여정부 시절 국정홍보처 차장…관광 이력 전무해 우려 시각도

    17일 오후 한국관광공사 원주 본사에서 안영배 신임사장 취임식이 열렸다. 안영배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17일 공석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에 안영배 전 국정홍보처 차장을 임명했다. 임기는 3년.

    문체부는 "관광수지 적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나라의 관광 상황을 고려할 때, 관광한국으로서의 국가브랜드를 높이고 국가관광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신임 안 사장의 국정 운영에 대한 경험과 홍보 전문역량이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안 사장은 관광 관련 경력이 전무하며, 그가 대표적 '친노' 인사여서 현 정권의 낙하산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안 사장은 한국기자협회 편집부 부장을 거쳐 참여정부에서 국정홍보처 차장을 역임하고, 이후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사무처장을 지냈다.

    안 사장은 이날 오후 원주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그동안 언론과 홍보를 비롯, 여러 부문에서 활동해 온 경험을 토대로 여행이 삶에 주는 세 가지 가치(새로움, 나눔, 보람)를 들며, 그 실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신이 걸어온 길과는 무관하게 관광에 대해 꾸준한 관심이 있었음을 피력한 셈이다.

    그는 "여행을 통해 새로운 체험을 하듯 과거의 관행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트렌드에 적응하며, 참신한 아이디어로 관광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공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공사의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논의와 제안들을 검토해 빠른 시일 안에 공사의 도약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