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거침없는 박인비, 막을 선수 있을까



골프

    거침없는 박인비, 막을 선수 있을까

    KLPGA 두산 매치플레이 16강, 8강서 압도적 기량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아직 우승이 없는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박인비는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역대 최다홀차 승리인 9홀차 승리를 거두며 준결승에 안착했다. (사진=KLPGA)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는 달랐다. 박인비(30)가 엄청난 기세로 국내무대 첫 우승에 도전한다.

    박인비는 19일 강원도 춘천시 라데나 골프클럽(파72·6313야드)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8강에서 박채윤(24)을 9홀차로 꺾고 4강에 올랐다.

    11홀 만에 승부에 마침표를 찍은 박인비다. 박채윤을 상대로 단 한개의 홀도 내주지 않았다. 11개 홀을 경기하는 동안 9홀을 이겼고, 2홀은 무승부였다. 결국 박인비는 11번 홀(파5)을 승리하며 잔여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4강 진출을 확정했다.

    이 기록은 역대 KLPGA투어 매치플레이 역대 최다홀차 승리다. 종전 기록은 2008년과 2011년, 2017년에 나온 8홀차 승리였다.

    "아이언, 퍼트 등 모든 감이 5라운드 중 가장 좋았다"는 박인비는 "내일 남은 경기를 하기 전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었던 좋은 라운드였다고 생각한다. 오늘 회복한 자신감으로 이번 대회뿐만 아니라 US여자오픈까지도 잘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앞서 16강에서도 김혜선을 6홀 차로 꺾었던 박인비는 "스트로크 플레이와 비교했을 때 우승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면서 "좋은 기회를 잡았지만 오늘 했던 플레이가 내일도 다시 나와주길 바랄 뿐이다. 일단 푹 쉬어서 좋은 컨디션으로 임할 수 있도록 준비 잘 하겠다"고 자신의 KLPGA투어 첫 번째 우승에 분명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