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 ‘손학규 전략공천’ 일축…“원칙대로 경선”



국회/정당

    유승민, ‘손학규 전략공천’ 일축…“원칙대로 경선”

    “내가 새누리당 부당 공천의 피해자, 원칙 없는 공천 불가”

     

    6‧13 지방선거와 동시 실시되는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 공천문제로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와 갈등 중인 유승민 바른미래당 대표는 20일 ‘경선 강행’ 원칙을 재확인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최고위 뒤 기자들과 만나 송파을 후보 경선이 진행 중이라면서 “경선이 진행되면 최고위서 의결하면 될 것”이라며 “원칙대로 하는 것이 옳고 또 분란을 없애는 길”이라고 밝혔다.

    앞서 바른미래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송파을 지역의 경우 박종진·송동섭·이태우·유영권 예비후보 등의 경선을 결정했으나, 안 후보가 손학규 전 의원을, 박주선 공동대표가 장성민 전 의원을 각각 공천하고 싶어하면서 분란이 발생했다.

    유 대표는 당내 공천을 둘러싼 내분에 대해 “제가 2년 전에 새누리당의 부당한 공천의 최대 피해자였다”면서 “저하고 가까운 의원들 공천학살 다 당했는데, 그걸 겪은 제가 예 지금 당 대표 하면서 원칙없이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2016년 총선 직전 낙천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탈당, 지역구인 대구 동을 지역구에서 무소속 출마해 당선됐다.

    한편 안 후보는 손 후보의 전략공천 필요성에 대해 재차 확인하면서, 이날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선의 후보를 찾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유 대표는 “전략공천 가능성을 열지 않느냐”는 질문에 “원칙대로 하겠다”고 답했다.

    유 대표와 안 후보의 주장이 평행선을 달리면서 지방선거를 앞두고 불거진 바른미래당의 ‘공천 내분’ 사태는 한층 격화게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