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5월 폭우…팔당호 쓰레기 등 부유물 700t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5월 폭우…팔당호 쓰레기 등 부유물 700t

    인형극으로 배우는 건강습관…경기도 올해 32회 공연

    (사진=경기도수자원본부 제공)

     

    ◇ 5월 폭우…팔당호 쓰레기 등 부유물 700t

    최근의 폭우로 인해 팔당호에 나무와 초목류, 생활쓰레기 등 700여t의 부유물이 흘러들어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수자원본부는 수도권 2500만 명의 식수원인 팔당호의 수질 악화를 막기 위해 이달 말까지 모두 수거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청소선 3척과 대형바지선 2척 등을 투입했고 건져낸 부유물은 선별 작업을 거쳐 일부 목재는 재활용하고 나머지는 폐기할 방침입니다.

    ◇ 경기국제보트쇼 내일 개막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주최하는 '제11회 경기국제보트쇼'가 내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됩니다.

    '경기국제보트쇼'는 해양레저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레저산업 전문 전시회입니다.

    올해는 전시면적을 3000㎡ 확대해 킨텍스 3만5천㎡, 아라마리나 2만5400㎡ 등 총 6만400㎡ 규모로 개최되며, 국내외 업체 270개 사가 참가해 바이어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인형극으로 배우는 건강습관…경기도 올해 32회 공연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인형극으로 배우는 'GO GO 건강대작전'을 내일 안산 신길초등학교에서 공연하는 등 오는 10월까지 32회에 걸쳐 16개 시·군 87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인형극은 아이쿠형과 토미, 아이 등 3명의 주인공이 노스모킹맨과 함께 담배연기를 해치우는 촉촉작전과 노스모킹 작전을 펼친다는 내용입니다.

    또 아토피피부염 등 건강관리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 경기 상업계열 고교생 내일 성남서 경진대회

    경기도교육청이 내일 성남시 소재 분당경영고와 성남금융고에서 상업경진대회를 엽니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내 상업계열 57개 교 793명이 회계·창업실무, 경제 골든벨, 동아리 엑스포 등 15개 종목에 출전해 기량을 겨룰 예정입니다.

    대회장에는 일자리센터 등 관련 기관의 체험·전시 부스 비롯해 중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는 특성화고 홍보관도 운영됩니다.

    ◇ 경기도, 무기명예금증서 등 75건, 215억 압류

    경기도가 이달까지 1천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 3만7천여 명을 대상으로 이행보증보험 증권 거래내역을 전수 조사해 총 75건 215억 원 규모의 채권을 찾아 압류했습니다.

    이번에 적발된 75개 예금증서와 매출채권 소유주는 모두 56명으로 체납액은 31억여 원입니다.

    경기도는 적발된 무기명예금증서 대다수가 등록을 의무화한 지난 2006년 이전 발행된 것이라며 불법상속이나 탈세, 세금체납 등을 위해 보유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압류된 예금증서와 매출채권에 대해 순차적으로 추심을 진행해 체납세금 전액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 경기도 업(業.UP) 창조오디션 참가 모집

    경기도가 오늘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스타트업이 업계 전문가와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는 '2018 제2회 업(業.UP) 창조오디션' 참가기업을 모집합니다.

    참가방법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되며 본선에 진출한 팀은 투자자와 만남을 비롯해 창업자금·기술보증 등 공공기관의 자금지원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최종 우승 1개 팀에게는 1천만 원의 시상금과 함께 크라우드펀딩 등록비용(50%), 기업홍보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