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총상금 5500만 원 규모의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게임 공모전은 ‘귀여운 것이 세상을 지배한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게임과 카카오프렌즈 IP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한 감사의 의미와 함께 이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응모 부문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자유 창작물을 선보이는 ‘팬아트’ 부문과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HTML5 스낵 게임’을 제작하는 부문 2가지로 진행된다.
각 부문 공모작은 25일부터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팬아트’ 부문의 경우 7월 3일까지,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8월 7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팬아트’ 부문의 경우, ‘프렌즈사천성’, ‘프렌즈팝콘’, ‘프렌즈마블’ 등 카카오게임 속 ‘카카오프렌즈’의 모습 또는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가상의 게임 속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팬아트’ 작품은 1차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대상 수상자에게 500만 원, 최우수상 3인에게 각 300만 원, 우수상 5인에게 각 100만 원 등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서 작품을 전시할 기회와 함께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 가능하다. 지원서에 게임 소개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링크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 1팀에게는 2000만 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 원, 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 원 등 총 35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고, 최종 수상팀 모두에게 ‘카카오톡 게임별’ 내 입점 기회가 제공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첫 공모전인 만큼 많은 참여가 이뤄지길 바라며,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신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이용자 여러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