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임해규 경기교육감 후보 "학교 노후시설물 개선 위해 특별 기금 신설" 공약

사회 일반

    임해규 경기교육감 후보 "학교 노후시설물 개선 위해 특별 기금 신설" 공약

     

    중도와 보수를 표방하는 임해규 경기도교육감 후보가 학교시설물에 대한 개·보수와 증·개축을 위한 특별기금 신설을 공약했다.

    28일 임 후보 캠프에 따르면 경기도내 초·중·고교의 학교시설물이 대부분 낡고 노후화돼 학생안전 확보가 시급하다는 것이다.

    임 후보는 이와 관련해 "안양시는 예산의 7%를 교육경비로 지원해 학교시설물 개·보수, 증·개축에 사용하고 있다"며 "예산의 5% 내외를 교육경비 지원 중인 시·군들에게 8%대의 상향을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 후보는 또 "교육부와 교육청, 시·군 등이 공동 참여하는 특별기금을 신설해 40년 이상 노후 학교시설물 개선에 우선적으로 투입하고,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이어 "노후시설물에 대한 전면적인 안전진단과 전수조사를 실시해 학교별로 개·보수, 증·개축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며 "우선순위에 따라 공사를 진행하고 체육시설, 운동장 등 부대시설도 보수하겠다"고 설명했다.

    임 후보는 이어 "체육관, 운동장을 확충해 학생들의 문화공간 및 여가선용의 장으로 이용하는 것은 물론 울타리 없는 학교, 주말과 공휴일 운동장 개방 등을 통한 주민들과의 우호협력 방안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