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나이지리아 레전드' 은완코 카누, 러시아서 강도 당해



축구

    '나이지리아 레전드' 은완코 카누, 러시아서 강도 당해

    FIFA 레전드 자격으로 모스크바에서 친선경기 참가

    나이지리아 출신의 은퇴한 축구선수 은완코 카누(왼쪽 첫번째)는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러시아 칼리닌그라드에서 열린 레전드 매치에 참가했다 공항에서 거액이 든 가방을 도난당하는 사고를 당했다.(사진=국제축구연맹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나이지리아 출신 은퇴한 축구선수 은완코 카누가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러시아를 방문해 거액을 도둑맞는 사고를 당했다.

    미국 ESPN은 4일(한국시각) FIFA 레전드의 한 명으로 선발돼 칼리닌그다르에서 열린 러시아 선수들과 친선경기에 참여한 카누가 현지에서 1만1000달러(약1180만원)가 든 가방을 도둑맞았다고 보도했다.

    러시아월드컵 개막 분위기를 띄우기 위한 친선경기에 나이지리아를 대표해 참가한 카누지만 거액을 분실하며 4년 전 브라질에 이어 러시아에서도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는 점을 전 세계 축구팬에 상기시켰다.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참가국 나이지리아가 낳은 세계적인 축구스타 카누는 아약스(네덜란드)와 인터밀란(이탈리아)을 거쳐 아스널과 웨스트브롬위치, 포츠머스(이상 잉글랜드)에서 총 20년간 활약했다.

    나이지리아 국가대표팀에서도 1994년부터 2011년까지 87경기에 출전했다. 월드컵 출전은 1998년 프랑스 대회와 2002년 한일 대회, 2010년 남아공 대회까지 세 번이다.

    이번 사건에 대해 이리나 볼크 러시아 내부무 대변인은 "모스크바 셰레미티예보 공항 근무자 두 명을 체포해 이들이 훔친 돈을 되돌려줬다"고 해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