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경필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미투 핵심은 권력에 의한 폭력"



국회/정당

    남경필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미투 핵심은 권력에 의한 폭력"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지사 후보는 8일 경쟁자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관련 "스캔들 문제가 아니라 이 문제를 은폐하기 위해 폭력적인 방법이 동원됐는가, 거짓말이 계속 있는가 하는 차원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남 후보는 이날 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폭력이라는 게 꼭 사람을 때리는 게 아니라, 억압하고 상대적으로 우월한 힘을 가지고 누르고 하는 게 폭력"이라며 "그것을 숨기는 과정에서 폭력이 있었는지 없었는지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남 후보는 바른미래당 김영환 후보가 이 후보의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 것이 단순한 네거티브가 아니라는 점에 대해서도 동의했다.

    그는 "미투 운동의 핵심도 누가 누구하고 불륜의 관계가 있다는 게 아니고, 그 과정에서 우월적 지위를 가지고 상대적으로 약자인 분에게 그것도 여성에게 권력의 압박이 있었는지 폭력이 있었는지 이런 게 핵심"이라며 "그런 문제로 저는 김영환 의원님의 문제제기를 받아들인다. 그리고 우리 국민들도 그렇게 많이 보시는 것 같다"고 했다.

    친문 성향의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른바 '이재명 낙선 운동'이 벌어지는 것에 대해선 "굉장히 독특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남 후보는 "민주당 지지하시는 분들, 특히 문재인 대통령 지지하시는 분들이 중심이 돼서 이재명 후보의 그동안 여러 문제점들을 밝혀내고 그것을 이슈화하고 이런 것에 앞장서고 있다"며 "그동안 이재명 후보는 걸어온 정치의 길, 삶의 길, 이런 데서 많은 분들과 갈등이 있었고, 그 갈등을 해결하는 방식이 파괴적인 방식을 동원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게 하는 일들이다. 그러다 보니 거기에 대해서 동의하지 못하고 또 피해를 입은 분들이 강하게 항의하고 반대운동을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