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안철수 사라지고 남은 유승민은 갈 데 없어"…"대구경북은 확실"



대구

    홍준표 "안철수 사라지고 남은 유승민은 갈 데 없어"…"대구경북은 확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강효상, 장제원 의원 등과 함께 대구 서문시장을 찾았다.

     

    후보자들의 반발에 대구와 경북 지원 유세를 하지 못했던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선거를 이틀 앞둔 11일 대구 서문시장을 깜짝 방문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서문시장의 한 식당에서 영남고 동문들과 저녁 식사를 하기 전 기자들을 만나 "탄핵으로 야당이 분열됐고 북풍에 정권 출범 1년도 되지 않아 치러지는 이번 지방선거 만큼 야당이 어려운 선거는 없었다"면서도 "후보들이 훌륭한 대구.경북은 확실하다"고 자신했다.

    또,"북미정상회담이나 남북 회담은 이미 여론에 다 반영됐고 눈여겨봐야 하는 것은 민생파탄"이라며 "사상 최악인 경제 상황을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만큼 이번 지방선거에 반드시 반영돼 분노 투표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TK에서는 자유한국당밖에는 없다.자유한국당이 TK에서 버림받으면 당을 해체해야 한다"며 "그래서 부산서 마지막으로 한번 살려달라 했고 대구도 마찬가지로 마지막 한 번만 살려달라. 그래 해줬는데도 정신 못차렸다 판단되면 내후년 총선서 심판해 달라"고 읍소하기도 했다.

    야권 재편과 관련해서는 "지방선거 이후 이야기하겠다"며 말을 아끼면서도 유승민 의원과 안철수 후보에 대해서는 독설을 퍼부었다.

    홍 대표는 "바른미래당 유승민 대표가 자유한국당의 반성과 참회를 이야기 하고 있는 데 본인의 반성과 참회가 전제되지 않고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가 있겠나"며 "바른미래당은 어차피 서울시장 선거에서 안철수 후보는 3등이다.그러면 안철수 후보는 짧은 시간 내에 자기 보여줄 것을 다 보여주고 정치권에서 사라질 수밖에 없고 남는 사람은 유승민 혼자인데 갈 데가 없다"고도 했다.

    대구 북구와 경북 김천 유세를 취소한 것과 관련해서도 "정태옥 의원이 헛발질하는 바람에 전체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북구는 오지 않았고 김천은 후보가 자기 혼자해도 이길 수 있다고 한데다 사드 배치와 관련한 입장도 모호해 갈 수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이번 선거 책임과 관련해서도 "광역은 공언한 데로 자신이 책임을 지고 기초는 책임공천제 한다고 했기 때문에 공천한 당협 위원장들에게 책임을 묻는 절차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이날 홍 대표의 서문시장 방문은 미리 알리지 않았던 탓인지 강효상, 장제원 의원만 자리를 함께했고 대구시당 위원장인 김상훈 의원은 뒤늦게 알고 시장을 찾았을 뿐 권영진 대구시장 후보나 지역 단체장 후보는 물론이고 지역 국회의원들은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