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릉시장 한국당 김한근 당선…막판 뒷심으로 '역전'



영동

    강릉시장 한국당 김한근 당선…막판 뒷심으로 '역전'

    김 당선인 "시민들의 뜻을 우선에 두고 시민만 바라보고 가겠다"

    14일 새벽 강릉시장 당선이 확실시되자 지지자들의 축하를 받으며 부인과 함께 기뻐하고 있는 김한근 후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강원 강릉시장 선거에서 자유한국당 김한근 후보가 당선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14일 오전 7시 99.9%의 개표 결과 김 당선자는 43.0%(4만5815표)의 득표율을 기록해 36.6%(3만8962표)에 그친 더불어민주당 최욱철 후보를 힘겹게 따돌리고 당선을 거머쥐었다.

    앞서 김 당선인은 선거를 치르는 동안 각종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최 후보에게 다소 밀리면서 열세를 보였지만 마지막 뒷심을 발휘하며 민선 7기 강릉시장에 당선됐다.

    그는 "전국적으로 매서운 민심을 확인한 만큼 마음이 마냥 밝지만은 않다"며 " 시민들의 뜻을 가장 우선에 두고 시민만 바라보고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당선인은 "올림픽이 가져다 준 브랜드 가치를 제대로 살려갈 지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황에서 강릉의 경제가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라며 "인구의 급격한 감소를 획기적으로 살릴 수 있는 일자리 늘리는 데 최대한 역점을 두고 사력을 다해 기업 유치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시장이라는 자리가 전지전능한 자리가 아니라 공무원들을 춤추게 만드는 자리"라며 "공무원 조직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공무원들의 마음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역동적인 조직으로 바꾸는 데 중점을 두고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당선인은 옥천초와 명륜중, 강릉고, 서울대를 졸업했으며 입법고등고시를 거쳐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 전문위원, 의사국장, 교육문화체육관광위 전문위원, 법제실장 등을 역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