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벤츠 코리아, 3세대 '더 뉴 CLS' 국내 첫 공개

기업/산업

    벤츠 코리아, 3세대 '더 뉴 CLS' 국내 첫 공개

    ‘EQ 부스트’ 적용 새로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
    최신 기술 반자율주행 기능 안전 및 편의 사양 대거 적용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3세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를 18일 국내에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8일 서울 청담전시장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 400d 4매틱과 CLS 400d 4매틱 AMG 라인을 선보였다.

    CLS는 2003년 쿠페의 우아함과 역동성, 세단의 안락함과 실용성의 완벽한 조화로 4-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상징적 모델이다.

    지난해 11월 LA 오토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더 뉴 CLS는 6년 만의 완전변경으로 돌아온 3세대 CLS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3분기 중 더 뉴 CLS 400 d 4MATIC, 더 뉴 CLS 400 d 4MATIC AMG Line을 공식 출시하고, 연내 고성능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포함한 추가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더 뉴 CLS의 대표적인 디자인 변화는 차량 아래쪽을 향해 더욱 넓어진 그릴과 ‘상어의 코(Shark nose)’를 연상케 하는 앞으로 기울어진 형상의 날렵한 전면부다.

    후면 범퍼에 위치한 반사경, 범퍼에 위치한 번호판, 트렁크 중심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타 로고 등은 메르세데스-벤츠 쿠페 모델만의 디자인 특색을 보여준다.

    인테리어는 세련된 외관과 완벽히 어우러지는 감각적 디자인, 최고 품질의 소재로 만든 정교한 디테일과 첨단 기술의 조화를 이룬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내부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변화는 기존 CLS가 4인승 형태를 취하던 것과 달리 CLS 역사상 최초로 5인승으로 설계됐다는 점이다. 또한, 더 뉴 CLS에는 차량의 특성상 더 뉴 CLS만을 위해 고안된 시트가 적용됐고, 5인승임에도 뒷좌석의 좌측 및 우측 시트는 앞좌석 시트와 동일하게 디자인돼 마치 개별 시트와 같은 인상을 준다. 필요에 따라 등받이는 40:20:40의 비율로 접을 수 있다.

    더 뉴 CLS에는 완전히 새로운 직렬 6기통의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더 뉴 CLS 400 d 4MATIC 모델의 3.0리터 디젤 엔진은 캠트로닉 가변 밸브-리프트 컨트롤을 최초로 적용하고, 알루미늄 엔진 블록과 실린더 벽의 나노슬라이드 코팅 등 혁신적 기술을 통해 최고 출력 340 마력과 최대 토크 71.4kg.m의 성능을 보이며, 연료 소모량과 함께 배기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새로운 메르세데스-AMG 라인업에 합류하는 더 뉴 CLS 53 4MATIC+는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에 ‘EQ 부스트(EQ Boost)’로 불리는 통합 전기 모터와 48볼트 전기 시스템이 더해져 극대화된 성능과 최적의 효율성을 발휘한다. 더 뉴 CLS 53 4MATIC+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출력 435마력과 최대 토크 53.0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여기에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가 추가적으로 더해진다.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하는 EQ 부스트는 가속 시에는 내연 기관에 추가 동력을 지원하며, 순항 주행 중에는 고효율의 회생 원리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배터리 충전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과거 고전압 하이브리드 기술의 영역으로 여겨지던 높은 연료 절감을 달성은 물론, 6기통 엔진으로도 과거 8기통 엔진 수준의 성능 발휘가 가능하다.

    더 뉴 CL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최신 혁신 기술들을 탑재했다.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주의 어시스트, 속도 제한 어시스트,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탑승자 사전 보호 시스템인 프리-세이프 등 다양한 안전장치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특히, 충돌의 위험이 감지된 경우 스피커를 통해 고주파 음을 내 충돌 시 발생하는 높은 음압으로 인한 청각의 손실을 최소화 해주는 프리-세이프® 사운드가 기본 사양으로 새롭게 탑재됐다.

    더 뉴 CLS에는 더 뉴 S-클래스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기능도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한편, 이번 프리뷰 행사에서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촬영한 더 뉴 CLS의 글로벌 광고 캠페인 영상도 처음 공개됐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CLS의 주요 시장으로 자리매김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감안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직접 제작했으며, 오는 8월부터 전 세계에서 캠페인이 시작될 예정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S 400 d 4MATIC과 CLS 400 d 4MATIC AMG Line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 9천 9백 9십만 원, 1억 9백만 원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