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은 전용기, 화물기 연이어 베이징 도착, 3차 방중 가시화



아시아/호주

    김정은 전용기, 화물기 연이어 베이징 도착, 3차 방중 가시화

    • 2018-06-19 11:04

    김정은 국내 시찰시 사용한 안토노프-148 기종 19일 오전 베이징 서우두 공항 도착, 싱가포르 북미회담시 사용했던 화물기도 도착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국내 시찰시 전용기 역할을 하던 항공기와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당시 사용한 화물기가 19일 베이징(北京) 공항에 연이어 도착하면서 김 위원장의 3차 방중이 가시권에 들어왔다.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안토노프(An)-148 기종인 고려항공 251편 특별기 1대가 이날 오전 평양에서 이륙한 뒤 오전 9시 30분쯤(현지시간) 베이징 서우두(首都) 공항에 착륙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항공기는 김 위원장이 직접 조종하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던 기종이기도 하다.

    이보다 앞서 오전 8시 40분쯤(현지시간)에는 북한 화물기 '일루신-76'이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 도착했다. 이 화물기는 지난 12일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당시 중국 광저우(廣州)를 경유해 김 위원장의 전용차와 각종 식기 및 집기를 직접 운송했던 항공기다.

    통상 베이징-평양 노선에 고려항공이 운행하는 것과 전혀 다른 기종의 항공기 2대가 돌연 도착한 것으로 미뤄 김정은 위원장이 탑승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안토노프-148 기종 항공편은 전날 이미 평양에서 베이징을 운항한 기록이 있어 김 위원장의 의전 준비를 위한 실무팀이 방중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중국의 귀빈 숙소인 댜오위타이(釣魚台) 주변에도 다수의 공안과 사이드카까지 배치되면서 삼엄한 경계를 펼치고 있다.

    일본의 니혼게이자이 신문은 김 위원장이 이르면 19일 항공편으로 베이징에 도착해 시진핑(習 近平) 중국 국가 주석에게 북미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할 예정이라고 이날 보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