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은 세 번째 방중 공식 일정 돌입, 앞선 방중 때보다 방중단 규모 커져



아시아/호주

    김정은 세 번째 방중 공식 일정 돌입, 앞선 방중 때보다 방중단 규모 커져

    • 2018-06-19 15:52

    국빈 숙소 댜오위타이 주변 삼엄한 경계,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회동할 듯

     

    19일 베이징(北京)에 도착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중국 국빈 숙소인 댜오위타이(釣魚台)로 이동해 본격적인 1박2일 일정에 돌입했다.

    중국 관영 CCTV이날 오전 10시 뉴스에서 중국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9~20일 중국을 방문한다고 19일 오전 10시 뉴스에서 속보로 보도했다.

    안토노프(An)-148 기종인 고려항공 251편 특별기를 타고 방중한 김 위원장은 서우두(首都)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차량에 탑승해 댜오위타이(釣魚台)로 간 것으로 알려졌다.

    김 위원장의 뒤에는 고급 승용차 10여대와 미니버스 10여대, 구급 차량, 식자재를 실은 차량까지 뒤를 따라 지난 3월 방중 때보다 훨씬 더 커진 규모를 보였다.

    시진핑 중국 국가조석과 회동이 있을 장소로 예상되는 베이징 인민대회당 주변에도 100m 간격으로 무장 경찰차가 1대씩 배치돼 있고 경찰관들도 도열해 삼엄한 경계를 펼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지난 3월 26일 첫번째 방중 때 시 주석과 첫 정상회담을 했으며 당시에는 조어대를 시작으로 중관촌, 인민대회당 등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