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시의원 당선인,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 수사

부산 해운대경찰서 (사진=송호재 기자)

 

6·13 지방선거 부산시의원 당선인이 선거 운동 과정에서 언론 기사를 왜곡해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을 예정이다.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부산시의원 당선인 A씨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자신의 선거운동 공보물에 모 언론사 기사를 인용했다며 '의정활동 1위'라는 사실과 다른 내용을 표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의 주장과 달리 해당 기사는 의원 활동 순위나 우수성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고, 단순히 의정 활동과 관련한 횟수만 공개했다.

경찰은 이 같은 사실이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운대경찰서 관계자는 "현재 내사 수준에서 사실 관계 등을 확인하고 있다"며 "당사자를 불러 해당 공보물을 제작한 근거나 의도 등을 파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선관위 역시 해당 공보물이 허위라고 결론을 내리고 지난 11일 '공표된 사실이 거짓임'이라는 내용의 공고문을 낸 뒤, A씨에 대한 수사를 경찰에 의뢰했다.

이에 대해 A씨는 "공보물 제작 과정에서 선관위 확인을 거쳤지만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며 "다만 상대 후보가 문제를 제기해 선관위에 이를 소명하는 과정이 다소 미흡했던 것 같다. 관련 근거와 자료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소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0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천호동이씨2022-07-29 09:15:34신고

    추천0비추천0

    멸콩 이후 .... 윤서결이 열혈 지지자 정용진이 꼴 보기 싫어 내 이마트 주문량이 대폭 줄었다. 월 60~70만원 에서 20~25만원으로...... 식재료 대부분은 마켓컬리나 전문쇼핑몰( 설로인, 태화, 수부해...등등 ) 로.. 먹어보니 특히 소,돼지 고기나 과일같은 품질은 오히려 그 쪽이 낫다. 이마트 베이커리 빵, 샌트위치는 맛이 파리~나 서브~ 보다 떨어지는데 ...스벅이 이마트 베이커리 따라가겠다면...스벅도 끊어야지. 저러다 커피도 싼 원두로 바꾸겠군.

  • NAVER천호동이씨2022-07-29 09:09:51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