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감동적인 화폭" 노동신문, 김정은 3차 방중 대대적 보도



통일/북한

    "감동적인 화폭" 노동신문, 김정은 3차 방중 대대적 보도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악수하고 있다. (사진=노동신문 캡처)

     

    북한 노동신문은 20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세번째 중국 방문 소식을 20여장의 사진과 함께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노동신문은 1면에 인공기와 오성홍기를 배경으로 김정은 위원장과 시진핑 주석이 악수하며 찍은 기념사진을 크게 실으면서 평양 출발과 베이징 도착, 북중정상회담과 환영 연회 소식 등을 상세하게 전했다.

    노동신문은 먼저 김 위원장이 당과 정부 간부들의 환송속에 19일 오전 9시 20분 부인 리설주 여사와 함께 전용기 편으로 평양국제비행장을 출발했다고 보도했다.

    (사진=노동신문 캡처)

     

    노동신문에 따르면 김 위원장이 탄 전용기는 베이징 시간으로 오전 10시 베이징 수도국제비행장에 착륙했으며, 중국인민해방군 군악대의 환영 연주속에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황호녕 동지 등 중국 당과 정부 간부들의 환영을 받은 뒤 전용차로 숙소인 낚시터국빈관(조어대)에 도착했다.

    이어 김정은 위원장과 리설주 여사는 19일 오후 5시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주석과 부인 펑리위안 여사와 만나 기념사진을 찍었고, 김 위원장은 시 주석과 함께 인민해방군을 사열했다.

    (사진=노동신문 캡처)

     

    이에 대해 노동신문은 "3개월 안팎의 짧은 기간에 세번째로 이루어진 두 나라 최고영도자들의 역사적인 상봉은 뿌리깊은 혈연적 유대로 연결된 조중 두 나라의 형제적 친선의 정을 다시금 과시하는 감동적인 화폭으로 펼쳐졌다"고 적었다.

    공식 환영행사 후에 이어진 3차 북중정상회담에서는 북미정상회담 결과와 한반도 비핵화 해결 전망 등 공동 관심사가 논의됐다.

    김정은 위원장은 중국당과 정부가 조미(북미)수뇌상봉과 회담의 성과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이고 진심어린 지지와 훌륭한 방조(도움)를 준 데 해 대해 사의를 표했다.

    시진핑 주석은 "조선반도 비핵화 실현을 위한 조선측의 입장과 결심을 적극 지지한다"며 "중국은 앞으로도 계속 건설적인 역할을 발휘해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사진=노동신문 캡처)

     

    이날 회담에는 북측에서 리수용·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과 리용호 외무상 등 3명이 배석했다.

    19일 저녁에 열린 시진핑 주석이 마련한 환영 연회는 "나날이 친밀해지고 더욱더 두터워지는 조중(북중)친선의 정이 따뜻히 흘러 넘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됐다"고 노동신문은 보도했다.

    (사진=노동신문 캡처)

     

    김정은 위원장은 "오늘 조중(북중)이 한 집안 식구처럼 고락을 같이하며 진심으로 도와주고 협력하는 모습은 조중 두 당, 두 나라 관계가 전통적인 관계를 초월하여 동서고금에 유례가 없는 특별한 관계로 발전하고 있음을 내외에 뚜렷이 과시하고 있다"며 사의를 표했다.

    연회에서는 중국 예술인들의 특별 공연이 펼쳐졌고, 김 위원장은 공연 후에 출연자들에게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기념촬영도 했다.
    (사진=노동신문 캡처)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