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주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



강원

    원주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우수상 수

    일자리목표 공시제 부문 연속 2년 수상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20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일자리목표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재정 인센티브 9천만원의 상사업비도 받게 된다.

    '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제시하고, 추진 결과를 확인·공표하는 지역고용활성화 전략으로, 현 정부에서 ‘일자리’를 국정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일자리 정책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원주시는 지난해 활발한 기업유치, 다양한 재정일자리 사업 추진, 산업별 특화된 맞춤형 인력양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 강화 등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추진해 왔다.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원주! 일자리 신속대응 원스톱 퀵 바로바로"를 모토로 일자리창출 추진 체계성, 자치단체장 의지, 일자리대책 적합성 및 창의성, 대표사업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지난해 7월 신속허가과 신설, 시장이 직접 기업을 찾아가는 간담회 개최, 일자리 전문관 배치, 활발한 기업유치 활동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백은이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것이 나름대로 성과를 내고 수상까지 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자리정책과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