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2,3 :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실습실에서 20일 실시된 ‘2018 꿈 창작 캠퍼스 1기 성과발표회’에서 메이크업 과정 일반고 대구지역 일반계고 학생들이 메이크업 작품을 시연하고 있다(사진=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총장 박준)은 지난 20일 대학내 실습실에서 '2018 꿈 창작 캠퍼스 1기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꿈 창작 캠퍼스 1기’ 교육은 대구시교육청이 일반계고 학생의 꿈과 끼를 가꾸는 행복역량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제빵과 메이크업, 측량 등의 과정에 모두 40명이 참여해 지난 5월부터 지금까지 모두 12회, 총 36시간의 기초직업교육을 받았다.
메이크업 과정을 수료한 학남고 홍진윤 학생(18)은 "지난해 메이크업 기초직업과정에 이어 이번 꿈 창작 캠퍼스 1기에 참여해 메이크업 수업을 체계적으로 받아 그 어려운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올린 것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진로를 메이크업아티스트로 확정할 수 있었던 것도 큰 수확"이라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일반계고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한 꿈 창작 캠퍼스가 일반계고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