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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MWC서 韓-中 VR 게임 생중계 "5G 킬러 콘텐츠 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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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MWC서 韓-中 VR 게임 생중계 "5G 킬러 콘텐츠 선점"

    상하이VR e스포츠관-LGU+ 용산 사옥 5G 체험관서 HMD 통해 실시간 방송
    VR·AR·드론 등 5G 먹거리 발굴 본격 채비…AR·VR 전담 조직 신설도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5G 체험관에서 관람객들이 VR게임 대전 생중계를 보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모바일 축제 'MWC(Mobile World Congress) 상하이 2018'에서 세계 최초 5G망 기반 VR e-Sports(온라인 게임 대전) 글로벌 생중계에 나선다.

    28일 LG유플러스는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5G 시대 킬러 콘텐츠 선점에 나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손잡은 해외 통신사 및 콘텐츠 기업은 중국 최대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와 콘텐츠 유통·운영을 담당하는 차이나모바일의 자회사 'MIGU'를 비롯, 중국 장비업체 '화웨이', VR 게임사 'Battle Times' 등이다.

    MWC 상하이 개막일인 지난 27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VR게임대전은 서울 용산 사옥 5G 체험관에서 HMD 기기로 실시간 중계된다. 5G망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콘텐츠 생중계는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VR e-Sports 생중계는 대용량 동영상을 지체 없이 실시간 송출해야해 5G 네트워크의 초고속·초저지연 속성이 필수적인 콘텐츠"라면서 "이번 시연을 통해 MIGU와 VR e-Sports 영역에서의 협력 체계를 보다 심도 깊게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대중화 시기를 고려해 게임 개발사들과 VR게임 방송에 대한 협의도 추진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이외에도 전시회 기간 동안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부스를 방문해 5G 시대 핵심 먹거리 모색에 나선다. 특히 클라우드, VR·AR, 드론 등의 서비스 활용 영역을 살펴보고 고화질 영상 전송, 홈 IoT, 스마트시티 등에 대한 협력 가능성을 검토한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5G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상용화 되면 AR·VR 전용 콘텐츠가 대폭 늘어날 것"이라면서 "특히 시장잠재력이 높은 게임 영역과 중계 방송을 중심으로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발굴해 서비스 조기 선점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5G 시대에는 고착화 된 기존 통신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수 있도록 서비스의 양적·질적 변화를 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차세대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AR·VR 전담 부서를 출범했다. 5G 기반의 AR·VR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서비스를 개발하는 ▲AR/VR플랫개발팀, AR플랫폼 기반의 B2C 서비스 기획 및 발굴을 추진하는 ▲AR사업팀, AR 콘텐츠 확보, 출시하는 ▲AR콘텐츠팀 등 3곳을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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