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올 2분기 국내 건조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4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출시한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가 삼성 건조기 국내 매출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며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랑데’는 국내 최초의 14kg 대용량 건조기로 기존 9kg 모델 대비 1.8배 커진 207L 건조통과 ‘하이브리드 이중건조’ 기술이 적용돼 빨래가 크게 늘어나는 여름철에도 한번에 많은 양의 빨래를 빠르게 건조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특히 ‘하이브리드 이중건조’ 기술은 히터로 최적 온도에 빠르게 도달시킨 뒤 저온 제습 방식의 ‘인버터 히트펌프’로 빨래를 건조해 옷감 손상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은 높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삼성은 덧붙였다..
또 물과 세제 없이도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99% 살균하고 집먼지 진드기를 100% 제거해 주는‘에어살균’기능 역시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한 여름철에 더욱 유용하다고 삼성은 밝혔다.
삼성전자는 여름철 건조기 수요 증가에 따라 공급량을 대폭 확대하는 한편 일(日) 단위로 유통 매장별 판매 현황과 재고 등을 반영하는 체계적인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을 운영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주문한 다음 날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즉시 배송 체제’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