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2018년 2분기 매출액 630억 2천만 원, 영업이익 83억 2천만 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630억 2천만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270억 2천만 원) 대비 133.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83억 2천만 원으로 전년 동기(43억 7천만원) 대비 90.4% 증가했다.
다만 매출은 1분기 대비 약 5.0%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48억 2천만 원 대비 72.7% 대폭 상승했다.
이 같은 성과는 한국과 대만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성공적인 런칭의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대만에 출시하면서 10개월 동안 모바일 게임 상위에 랭킹이 유지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3월 14일 런칭 이후 프로모션과 에피소드 업데이트로 성과를 일궈내면서 최대 분기 실적을 냈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4.0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대만의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매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글로벌 오픈을 10월에 예정하고 있다. 또한 연내에 카드형 RPG ‘라그나로크R’은 인도네시아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모바일 액션 RPG ‘라그나로크: 스피어 오브 오딘'은 동남아지역에서 비공개테스트를 마치고 출시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또,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러시아 및 CIS 지역에 재런칭하기 위해 8월 7일까지 CBT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 '라그나로크 제로'는 베트남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신작 모바일 게임 다수를 연내 공개하여,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