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락된 생태계 보전협력금 21억 추징
경기도는 생태계보전협력금 부과 실태조사를 벌여 전체 667건 가운데 부과과정에서 누락된 61건을 적발해 21억7천만원을 추징했습니다.
생태계보전협력금은 자연환경 또는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이 현저하거나 생물다양성의 감소를 초래하는 사업을 하는 사업자에게 부과합니다.
경기도는 사업 인허가 전에 생태계보전협력금 납부를 의무화하거나 부과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는 방안을 담은 법 개정안을 마련해 정부에 건의할 방침입니다.
◇ 이재준 고양시장, 지방법원 승격 촉구이재준 경기도 고양시장이 시민의 사법행정 편의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의 지방법원 승격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이 시장은 "경기도는 방대한 지역 면적과 천300만 명에 이르는 인구에도 현재 지법은 수원과 의정부 2곳밖에 없어 주민이 법률서비스를 받는 데 불편한 실정"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내년 3월 수원고등법원이 신설됨에 따라 지역별 형평성도 더욱 차이 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고양시, 관광서포터즈 제2기 발대식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고양원마운트 이벤트광장에서 시민참여단 50명과 공연단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관광서포터즈 제2기 발대식'을 개최합니다.
이들은 SNS마케팅, 답사와 평가, 여행코스 개발 등에 관심 있는 시민참여단과 신인 걸그룹, 보이그룹, 댄싱그룹 등으로 구성된 공연단입니다.
발대식에서는 임명장 수여와 관광홍보대사로 선정된 SA치어리딩 사관학교 '엔젤킹' 등의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며 행사 후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영화 관람이 이어집니다.
◇ 에버랜드, 전국 선생님 무료 초청에버랜드가 내일부터 11일까지 전국 초·중·고교 선생님들을 무료로 초청하는 '여름 쌤캉스 특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제자들을 위해 헌신하는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특별한 휴가를 선물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선생님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방문 신청 후 정문 앞에 마련된 접수확인처에 교직원 확인증과 신분증, 홈페이지 쿠폰을 제시하면 에버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용인시, 무료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경기 용인시는 오는 12월까지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무료 반려동물 문화교실 '서당개'를 운영합니다.
서당개는 '문제행동 교정 교실'과 반려견의 건강 체크 방법, 수제 간식 만들기 등을 학습하는 '건강교실'로 나눠 운영됩니다.
문제행동 교정교실은 오는 11일부터 12월 8일까지 금요일 또는 토요일에 열리고, 건강교실은 오는 12일부터 12월 9일까지 일요일마다 개최됩니다.
◇ 회암사지 왕실축제 참여자 모집경기도 양주시는 오는 10월 6일 조선 중기까지 최대 왕실사찰인 회암사 터에서 열리는 '회암사지 왕실축제' 체험부스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올해 행사는 어가행렬, 문화공연, 퀴즈대회, 왕실 무예 등 조선의 역사를 테마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이나 단체는 오는 17일까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이나 양주시 문화관광과 박물관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