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미국선녀벌레·갈색날개매미충 확산
경기도에서 외래해충인 미국선녀벌레와 갈색날개매미충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최근 조사 결과, 미국선녀벌레의 도내 발생면적은 26개 시·군 3천508ha로 지난해 25개 시·군 3천123ha에 비해 12% 늘어났습니다.
이들 외래해충은 즙액을 빨아 먹어 농작물의 생육이 나빠지고 잎과 과일에 떨어진 배설물은 상품성을 떨어뜨립니다.
◇ 고양 킨텍스 일대 209만㎡ '국제회의 복합지구' 지정경기도는 오늘 고양 킨텍스 일대 209만8천㎡를 국제회의 복합지구로 지정해 고시했습니다.
킨텍스 1·2 전시장과 지원시설 135만1천㎡, 고양관광문화단지 일부 74만7천㎡ 등입니다.
이에 따라 관광특구와 마찬가지로 개발부담금과 교통유발부담금·대체산림조성비·농지보전부담금 감면과 용적률 완화 등의 혜택을 주어지게 됩니다.
◇ 경기도 '균형발전 촉진방안' 주제 아이디어 공모경기도가 '균형발전 촉진'을 주제로 대국민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
모집 분야는 중첩규제로 인해 낙후된 지역의 발전방안과 주민소득 증대 방안, 원도심 활성화 방안, 기업유치 방안 등입니다.
접수된 제안은 오는 10월에 열리는 오디션을 통해 1등에게는 1천만원 등 총 2천6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됩니다.
◇ 용인시 카카오톡으로 시정소식 제공경기도 용인시가 카카오톡을 통해 시정소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용인시는 시정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시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오늘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신설‧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민들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용인시를 검색해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유익한 생활 정보나 재난‧위기 관련 정보, 시 관광지 이벤트 등의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수원시,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시민체험단 모집수원문화재단은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에 참여할 시민체험단을 모집합니다.
수원시와 서울시, 화성시가 주최하는 공동재현은 올해 3회째로 서울 창덕궁에서 화성시 융릉에 이르는 59.2km 구간에서 진행됩니다.
시민체험단은 10월 7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화성행궁을 지나 연무대까지 이르는 약 3km 수원 구간 재현행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 성남시, 내달부터 '지역 전용 체크카드'로 아동수당 지급다음달부터 지급되는 경기도 성남시의 아동수당이 '지역사업체 전용 체크카드'로 지급됩니다.
성남시의회는 오늘 오전 임시회 본회의를 열어 재적 의원 35명 중 찬성 22명, 반대 13명으로 '아동수당 상품권 지급 및 아동수당 플러스 지원 조례'를 통과시켰습니다.
이 조례에 따라 성남시는 다음 달부터 관내 만 5세 이하 아동을 둔 모든 가정, 4만3천여 명을 대상으로 인센티브 1만원을 포함해 매달 11만원의 아동수당을 지역사업체 전용 체크카드로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