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아이들에게는 성령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어린 아이들이 성령 하나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이 나왔습니다.
이밖에도 어린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책들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알고싶어요 성령님 / 서은경 글 ‧ 그림 / 생명의말씀사 펴냄
어린 시절, 하나님과 예수님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접하지 못하는 성령님에 대해 알려주는 그림책이 발간됐습니다.
'알고싶어요 하나님'과 '알고싶어요 예수님'을 저술한 서은경 작가가 아이들에게 삼위하나님을 소개하기 위해 펴낸 이 책은 성경말씀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성령 하나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저자는 "성령님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라며, "성경말씀을 따라 살면서 우리의 마음을 성령님으로 가득 채워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책은 미취학과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색칠놀이를 할 수 있는 쪽들도 마련했습니다.
◇ 특별한 우리 아빠를 소개할게요 / 글레니스 넬리스트 글 / 에스텔 코크 그림 / 생명의말씀사 펴냄
◇ 특별한 우리 엄마를 소개할게요 / 글레니스 넬리스트 글 / 에스텔 코크 그림 / 생명의말씀사 펴냄
부모의 사랑과 특별함을 전하는 두 권의 그림책입니다.
책들은 여러 동물 가족들의 이야기를 통해 저마다의 특별함을 가진 아빠와 엄마를 소개하고, 세상에 좋은 아빠, 엄마가 많지만, 우리 아빠, 엄마가 가장 특별하다고 이야기합니다.
또 그 특별한 부모를 주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이야기하며, 하나님께 감사의 고백을 드릴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 읽고 또 읽고 싶은 성경 이야기 / 크리스털 보먼 글 / 에드 마이어 그림 / 생명의말씀사 펴냄
아이들에게 많이 읽히는 8가지 성경 이야기가 담긴 책입니다.
책에는 천지창조와 노아의 홍수, 예수님의 탄생과 예루살렘 입성 등 신구약 성경의 주요한 이야기들이 실려 있으며, 각 장마다 하나님과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생각해볼 수 있는 질문이 함께 적혀 있습니다.
책은 좋아하는 이야기를 반복해서 읽는 유아들을 위해 표지와 내지 모두 두꺼운 종이로 제작됐습니다.
◇ 사명 너를 향한 하나님의 빅 픽처 / 최윤식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기독교 미래학자 최윤식‧ 최현식 목사의 공동저서인 '다시 사명이다'의 청소년 편입니다.
저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며 취업난과 불안한 진로로 힘들어하는 10대들에게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사명은 어떻게 찾아가야 하는지를 아버지가 자녀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의 글을 통해 설명합니다.
CBS 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정용현 [영상편집] 조세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