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자동차

    'SK엔카직영' 이름 바꾼다…K CAR로 재탄생

    지난 4월, 사모펀드 한앤컴퍼니에 인수된 후 18년 만에 처음 브랜드 이름 교체
    'K CAR'는 오프라인 중고차 사업, 'SK엔카닷컴'은 온라인 중고차 사업

     

    국내 최대 오프라인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엔카직영이 K Car(케이카)로 이름을 바꾼다.

    SK엔카직영을 운영하는 ㈜에이치씨에이에스는 다음 달부터 브랜드명을 케이카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SK엔카직영은 인수됐고 이후 새로운 브랜드 개발 작업에 들어갔다

    그 결과, SK엔카직영은 중고차 오프라인 사업을 시작한 지 18년 만에 처음 브랜드 이름을 케이카로 바꾸고 새 대주주와 함께 대한민국 중고차 시장을 이끌겠다는 입장이다.

    기존 온라인 중고차 유통 플랫폼인 'SK엔카닷컴'은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된다.

    'SK엔카직영'과 'SK엔카닷컴'은 'SK엔카' 브랜드를 공통으로 사용해 온 별도 법인으로 SK엔카직영은 오프라인 중고차 매매사업, SK엔카닷컴은 온라인 중고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SK엔카직영 최현석 사장은 "케이카는 그동안 SK엔카직영이 중고차 시장에서 축적해 온 다양한 경험과 자산을 그대로 승계했다"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만들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18년 전 중고차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던 도전정신과 초심을 기억하며 고객 중심의 회사로 다시금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