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상가도 대형 건설사 브랜드가 인기



부동산

    상가도 대형 건설사 브랜드가 인기

    인천 미추홀구 상가 아인애비뉴 모습

     

    아파트 못지않게 대형 건설사 브랜드 상가가 인기를 얻고 있다.

    대형사들이 참여한 상업시설은 브랜드의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상품설계는 물론 자금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보통 대형 주거단지를 배후수요로 확보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아파트처럼 상가도 대형건설사에서 분양한 브랜드 상가가 조기 완판되고 있다.지난 5월 한화건설이 전남 여수시 웅천지구에서 분양한 '여수 웅천 꿈에그린 더 테라스' 상업시설 청약 결과, 평균 5.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계약 이틀 만에 완판됐다. 지난 4월 현대산업개발이 인천 부평시 산곡동에 선보인 '부평 아이파크 스토어'는 평균 청약경쟁률 10.5대 1로 총 73실이 계약 당일 완판됐다.

    지방도 예외는 아니다. 3월에 GS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공급한 '속초자이 단지 내 상가'는 입찰 하루 만에 총 36개 점포의 계약을 모두 마쳤다. 4월에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서 롯데건설이 선보인 '동래롯데캐슬 퀸 상가'는 총 37개 점포에 513명이 몰리면 13.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분양 마감했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상가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대부분 단지 내 상가로 공급되는 형태가 많아 고정배후수요 확보도 가능하고 입지도 우수한 곳이 많기 때문"이라며 "이미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우수한 상품설계는 물론, 안전한 자금 안정성으로 투자 리스크에 대한 우려가 낮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업계에 따르면 한화건설, SK건설, 롯데건설, 두산건설 등 대형 건설사들이 시공하는 수도권 상업시설 분양물량이 쏟아진다.

    한화건설은 오는 10월 인천 미추홀뉴타운 일대에서 인천 미추홀구 최대 규모의 상업시설인 '아인애비뉴'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층, 연면적 7만500㎡, 총 562호실 규모의 초대형 복합몰로 조성된다. 지상 최대 44층, 공동주택 4개 동(총864세대), 메디컬센터 1개 동으로 구성된 초대형 주상복합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연결된 초역세권 상가로 배후 수요가 탄탄하다. 인천 유일의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서울여성병원 입점 확정으로 차별화된 의료 전문 상업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집객 파워가 뛰어난 CGV 영화관 입점도 확정되었다.

    SK건설은 오는 10월 인천시 서구 가정동 477-7 일원, 루원시티 주상 1, 2블록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을 분양한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는 루원시티 내 첫 분양 단지에 들어서는 대규모 근린생활시설로 아파트 2378가구와 오피스텔 726실 등 총 3104가구를 고정수요로 확보했다.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 두산건설 컨소시엄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광명역 M클러스터' 내 상업시설은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7층, 연면적 약 9만7386㎡ 규모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 지상 6층 옥상정원에 들어선다. 국내 최초로 대학병원(중앙대) 옆 동(棟)에 들어서 대형약국, 의료기기 판매점, 은행 등 병원과 시너지를 낼 점포 입점이 가능하다.

    삼성물산이 서울시 은평구 녹번동 19번지 일대 시공 중인 '래미안 베라힐즈' 내 상업시설이 분양 중이다. 올해 11월 준공을 앞둔 후분양 상가로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소매점)은 지하 1층~지상 1층이며, 교육연구시설(유치원)은 지상 2층~지상 4층에 입점한다. 올 12월 입주하는 녹번동 래미안 베라힐즈 1305세대를 배후로 두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