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 '제1차 한-러 지방협력 포럼' 종합상황실 개소



포항

    포항시 '제1차 한-러 지방협력 포럼' 종합상황실 개소

    '제1차 한-러 지방협력 포럼' 종합상황실 개소식.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오는 11월 포항에서 열리는 '제1차 한-러 지방협력 포럼' 준비에 돌입했다.

    포항시는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차 한-러 지방협력 포럼'을 총괄 지휘할 한-러 지방협력 포럼 종합상황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상황실에는 부서별 공무원 20여명이 상주하면서 지방정부 SUMMIT, 지방협력 포럼 출범식을 비롯한 비즈니스 포럼, 전문가 포럼, 현장 탐방 등 주요 추진상황을 준비하고 점검한다.

    또 안전과 교통·주차, 홍보, 의전 등 분야별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외교부, 경북도, 경찰, 소방, 대학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포럼 운영 지원에 나선다.

    포항시는 2단계에 종합상황실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10월 19일까지 집중근무를 실시하면서 포럼의 전반적 세부사항을 수립 및 점검한다.

    10월 22일부터 포럼 폐막 때까지는 외교부, 경북도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운영하면서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한-러 지방협력 포럼은 문재인 대통령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두 차례 정상회의를 통해 포항에서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한국 17개 광역지자체와 러시아 극동연방관구 9개 주가 참석하는 국제적 행사다.

    이번 포럼은 '함께하는 한-러, 함께 여는 미래'를 주제로 한-러 양국 지방간 경제, 과학,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고 유라시아 공동번영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치러질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가장 지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모토로 지방정부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북방정책의 패러다임을 선점하겠다"며 "포럼 개최를 전기로 삼아 경제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정립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