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남 모 여고 '스쿨미투'…"충남교육청 종합대책 마련하라"



대전

    충남 모 여고 '스쿨미투'…"충남교육청 종합대책 마련하라"

    성희롱 등 의혹 제기된 교사 11명, 경찰 수사

    (사진=정세영 기자)

     

    충남의 모 여자 고등학교에서 일부 교사들이 성희롱 등을 했다는 학생들의 '스쿨미투' 운동과 관련해 인권단체가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충남청소년인권더하기는 20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가해자 처벌이 있어야 한다"며 "특히, 피해 학생들에 대한 치유와 제대로 된 사과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들은 "교육당국이 자칫 미투 폭로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상처와 분쟁만 남는 최악의 상황이 될 수 있다"며 "해당 학교를 포함한 모든 학교에 대한 실태조사와 함께 성평등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학생인권조례 제정 등 인권 침해에 대한 권리구제 시스템을 즉각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남 모 여자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최근 '스쿨미투' 운동을 통해 일부 교사들의 성희롱 발언 등으로 고통을 겪었다고 호소했다.

    한 학생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한 교사가 막대기로 신체 일부를 찌르거나 더듬었다'고 폭로했고, 또 다른 학생은 '체육복이 없어서 교복을 입고 강당에 왔다는 이유로 모 교사가 성관계를 의미하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스쿨미투와 학생 설문조사 등을 통해 성희롱 의혹 등이 제기된 교사 11명을 수업에서 배제했다고 밝혔다.

    또, 경찰에서 수사가 진행중인 만큼 수사결과에 따라 징계절차 등을 밟을 것이라고 했다. 피해를 호소한 학생들에 대해서는 심리치료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