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술실 CCTV' 법적 조치 등 반발에 이재명, 강행 의지 재차 언급



사회 일반

    '수술실 CCTV' 법적 조치 등 반발에 이재명, 강행 의지 재차 언급

    이 지사 "요즘은 되지도 않을 고발이 유행인가 보다"
    "수술실 환자 인권은 어떻게 보호해야 하나"

    병원 수술실.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 없음.(사진=자료사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의료원 수술실에 CCTV를 설치·운영할 계획을 밝힌 것에 대해 경기도 의사회가 법적 조치 예고 등 반발 움직임을 보이자, 이번에는 이 지사가 해당 계획의 강행 의지를 트위터를 통해 거듭 밝혔다.

    이 지사는 도 의료원의 법적 조치 예고와 관련해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요즘은 되지도 않을 고발이 유행인가 봅니다"란 짧막한 글을 남겼다.

    해당 트윗을 남기기 4시간 여 전에도 트위터에 "수술실 환자의 인권은 어떻게 보호해야 할까요?"란 글을 남기면서 울산의 한 병원에서 간호조무사가 제왕절개 봉합·요실금 수술 등을 710여 차례 한 사실이 경잘에 적발된 기사를 링크했다.

    이같은 이 지사의 글은 경기도의사회의 의견과 관계없이 경기도의료원 수술실에 CCTV를 설치·운영하는 계획을 강행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도의료원 역시 이 지사의 의중과 마찬가지로 관련 법적 검토를 모두 마친 것을 전제하며 수술실 CCTV 설치·운영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기도의사회는 지난 19일 성명 등을 통해 “이재명 도지사는 반인권적인 수술실 CCTV 시범 운영계획을 즉각 철회하라. 근로자 행동 감시 목적의 CCTV는 불법행위다. CCTV 운영을 강행하면 고발 등 이 지사와 도의료원 측에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