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PC방 살인 피의자 동생, 거짓말 탐지기 조사"



사건/사고

    경찰 "PC방 살인 피의자 동생, 거짓말 탐지기 조사"

    경찰 관계자 "의혹 해소 위한 조사…동생을 공범으로 보는 것은 아니다"

    강서구 PC방 아르바이트생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29)가 22일 오전 서울 양천경찰서에서 정신감정을 위해 충남 공주시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로 떠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김씨는 이달 14일 강서구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하던 신 모(21) 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황진환기자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29)의 범행을 도왔다는 의혹을 받는 동생 김모(27)씨가 거짓말탐지기 조사를 받게 된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동생 김씨가 경찰의 거짓말탐지기 조사에 동의해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거짓말 탐지기는 질문에 따른 호흡, 맥박, 혈압, 손끝 전극의 변화를 탐지해 진술자가 거짓말을 하는지를 판별하는 장치다. 거짓말 탐지기 검사는 피검사자가 동의할 때만 실시할 수 있다.

    다만 경찰 관계자는 "(동생이 공범이라는) 의혹이 제기된 부분을 명확하기 위한 조사일 뿐 동생이 공범으로 입건된 상태는 아니다"고 말했다.

    앞서 김씨는 해당 사건의 CCTV 영상 일부가 언론을 통해 공개되면서 형인 김성수를 도와 피해자가 도망가지 못하게 막았다는 공범 논란에 휘말렸다.

    다만 경찰은 "오히려 형이 피해자를 심하게 폭행하자 말리려고 했고 이 장면이 CCTV에 나온다"며 공범이 아니란 판단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