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지식콘서트 11월 1일 개최
‘2018 제3회 경기도 지식 콘서트’가 다음달 1일 오후 7시 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개최됩니다.
콘서트는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경기도민들의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됩니다.
이번에는 뮤지션 하림과 방송인 정철규,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 이영미 출판에디터, 정경 오페라마 예술경영 연구소장이 강연을 펼칩니다.
◇ 유가보조금 부정 지급 무더기 적발화물차와 버스, 택시 등 운송업계 연료비 부담 완화를 위해 2001년부터 지급하고 있는 유가보조금이 곳곳에서 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는 수원시 등 1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이뤄진 천218만건, 3천916억 원의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집행 실태를 점검했습니다.
그 결과, 11개 시·군에서 책임보험을 제때 가입하지 않은 189명의 운전자에게 천140차례에 걸쳐 3천900여만원의 유가보조금을 잘못 지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경기영유아 교육 대책연대, '제도개선 특위' 촉구'경기영유아 교육 대책연대'는 사립유치원의 회계비리 사태와 관련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은 '영유아 교육 제도개선 특별위원회'를 설치해 문제 해결에 나서라"고 촉구했습니다.
'경기영유아 교육 대책연대'는 오늘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립유치원은 국공립유치원에 적용하는 에듀파인 회계프로그램을 조속히 시행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또 어린이집의 경우에는 통일된 회계프로그램을 지자체가 마련해 단계별로 실시하라고 주문했습니다.
◇ 신임 일자리재단 대표이사에 문진영 교수경기도는 문진영 서강대학교 교수를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로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문진영 신임 대표이사는 오늘 경기도일자리재단 부천사무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문 신임 대표이사는 국가인권위원회 사회권전문위원회 위원, 고용안정센터 운영위원, 서강대학교 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서 유공자 22명 표창 경기도는 오늘 오후 킨텍스 제1전시관 특설무대에서 열린 '2018 경기도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에서 22명의 소상공인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병덕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진흥 부지사 등의 축사, 유공자 표창 수여식, 상생기원 세레모니 등이 진행됐습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와 골목상권 발전에 공로가 큰 도내 소상공인과 관계자 등 22명에게는 모범 소상공인과 발전 유공자, 발전유공 공무원 표창을 각각 수여했습니다.
◇ '자기소개서 콘테스트' 수상작 6편 게재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도 내 구직자들의 자기소개서 작성을 돕기 위해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에 자기소개서 콘테스트 수상작 6편을 게재했습니다.
‘자기소개서 콘테스트’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들에게 완성도 있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된 공모전입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8일 모집된 응모작 118편 중 최우수 1편과 우수 2편, 장려 2편, 입상1편 등을 선발해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