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정영 로드FC 페더급 새 챔프…최무겸 은퇴



스포츠일반

    이정영 로드FC 페더급 새 챔프…최무겸 은퇴

    사진=로드FC 제공

     

    이정영(23)이 로드FC 전 체급 통틀어 최연소 챔피언에 등극했다.

    도전자 이정영은 3일 대전에서 열린 샤오미 로드FC 050 메인이벤트 페더급 타이틀전에서 챔피언 최무겸(29)에 3-0 심판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두고 새 챔피언에 올랐다.

    만 23세인 이정영은 이날 승리로 로드FC 역대 최연소 챔피언이 됐다. 종전 기록은 전 밴텀급 챔피언 김수철이 보유했던 만 25세. 반면 이날 경기가 은퇴전이었던 최무겸은 4차 방어에 실패하며 아쉽게 선수생활을 마감했다.

    1라운드. 이정영은 수시로 스탠스를 바꾸며 최무겸을 압박했다. 이후 근접전에서 카운터를 주고받으며 팽팽한 승부를 이어갔다. 양 선수는 종료 15초를 남기고 난타전을 벌였고 경기장은 후끈 달아올랐다.

    2라운드는 이정영이 압도했다. 이정영은 최무겸을 케이지 구석으로 몬 후 안면 연타를 여러 차례 적중시켰다. 냉정함을 유지하던 최무겸은 휘청거렸고, 양쪽 눈 부위가 퉁퉁 붓고 출혈이 심했다.

    3라운드 역시 이정영이 우세했다. 수싸움이 치열한 가운데 이정영은 계속 압박을 가했고, 최무겸은 뒤로 밀렸다. 종료 10초 전 벌인 난타전. 이정영이 넘어진 최무겸에게 파운딩을 쏟아내는 순간 공이 울렸다.

    이정영은 "항상 '내가 최고'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해왔다. 그런데 하면 할수록 부족함이 느껴진다. 멈추지 않고 발전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며 "(최)무겸이 형 수고하셨고 고맙다"고 말했다.

    최무겸은 "저라는 사람 만들어준 로드FC에 감사하다. 선수생활은 그만두지만 로드FC에서 계속 일을 할 것"이라고 했다.

    이정영의 1차 방어전 상대는 7연승 중인 박해진(26)이 될 전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