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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의 승부수 'G90'… 페이스리프트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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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의 승부수 'G90'… 페이스리프트를 넘어섰다

    디자인부터 편의사양, IT기술까지… 신차에 가깝다
    제네시스 G90 출시는 이달 27일… 7,706만 원부터 1억 1,878만 원까지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G90을 티저공개했다.

    제네시스는 8일, 서울시 강남에 위치한 제네시스 강남에서 G90의 티저 이미지와 주요 특징을 공개했다. 이달 27일 출시 예정인 G90은 12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다.

    G90은 제네시스가 지난 2015년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사실상 새로운 형태의 신차로 탈바꿈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자인은 물론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까지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G90의 외장 디자인은 '수평적인 구조(Horizontal Architecture) 실현'이 특징이다. 기존 모델보다 안정적이고 웅장한 자세를 구현했다고 하지만 위압적이지 않다는 평가다.

    여기에다 제네시스 고유 디자인 디테일인 '지-매트릭스(G-Matrix)'를 헤드와 리어램프 및 전용 휠에 적용해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을 줬다. 지-매트릭스는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 고유 패턴이다.

    전면부는 전면부부터 측면부, 후면부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며 차 전체를 감싸는 '쿼드 램프'가 특징이다.

    G90을 측면에서 바라보면 중앙으로부터 여러 바큇살이 퍼지는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전용 휠이 눈에 띈다.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은 고급스러움을 뿜어낸다.

    후면부는 지-매트릭스 패턴이 담긴 리어램프와 기존 '날개 엠블럼' 대신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이 눈에 띈다. 번호판 등을 최대한 하단부에 넣어 안정적인 모습을 구현했다.

     

    G90은 내부 역시 에어 벤트와 오디오 스위치 등을 외장과 통일감 있게 최대한 수평적으로 구성했고 센터패시아 스위치 개수를 줄이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했다는 평가다.

    G90은 최첨단 기술과 커넥티비티 기술도 적용됐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와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한층 강화된 IT 편의사양을 구현했다.

    국산차 최초로 적용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는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주행 중에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 제네시스 전용 Copper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최초 적용한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 원격으로 시동을 켜고 끄는 것은 물론 공조, 비상등 점멸, 열선 조절 등을 지원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앱' 등 다양한 첨단 IT사항을 넣었다.

    G90은 다양한 감성 신기술도 선보인다. 터널 진입 전 창문 및 공조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공기가 좋지 않은 지역을 지날 때 자동으로 내기로 전환해주는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기술이 적용됐다.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능동적으로 제거하는 신기술인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 Active Noise Control)'도 적용돼 정숙성을 높였다.

    G90에 탑재된 안전기술로는 ▲ '차로유지보조와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전방충돌방지보조 ▲ ‘안전하차보조 등이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됐다.

    이달 12일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G90의 사전계약이 시작된다. 가격은 ▲ 3.8 가솔린 7,706만 원, ▲ 3.3 터보 가솔린 8,099만 원, ▲ 5.0 가솔린 1억 1,878만 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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