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용두사미' 계엄문건 수사에 칼자루 뽑아든 국회



국회/정당

    '용두사미' 계엄문건 수사에 칼자루 뽑아든 국회

    여야 교섭단체 원내대표, '계엄문건' 청문회 열기로 합의

    (사진=황진환 기자)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는 8일 국군기무사령부의 '계엄 문건'과 관련해 국회에서 청문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와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만나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기무사 계엄령 문건과 관련해 소관 상임위원회인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청문회를 실시하기로 조금 전 뜻을 모았다"고 했다.

    전날 발표된 민·군 합동수사단(합수단)의 중간수사 결과가 '용두사미'란 평가를 받으면서 국회 차원에서 진상조사에 착수하겠다는 것으로 풀이 된다.

    원내대표들은 또 탄력근로제 적용기간 확대와 저출산 문제 등을 놓고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

    김 원내대표는 "탄력근로제와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 등 핵심적인 국정과제를 우선순위로 삼고, 특히 예산 삼의와 함께 교섭단체가 빠른 합의를 통해 뒷받침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여야정 상설협의체가 가장 핵심으로다루는 것은 탄력시간 근로제,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법안과 예산 뒷받침을 이날 교섭단체 회동을 통해 가장 빨리 합의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교섭단체 간 원내수석부대표나 정책위의장들의 협의도 꾸준히 하겠다고 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여야정 상설협의체에서 합의된 내용들이 합의에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11~12월 국회에서 모두 현실화.입법화.제도화되고 예산도 뒷받침될 수 있도록 작업을 할 것"이라며 "교섭단체 간 원내수석부대표, 정책위의장 간 상설협의체 만들어서 매일 협상해나갈 것이고, 그부분에 원내대표 간 합의를 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