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가 9일 3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2% 증가한 3389억원, 영업이익은 294.6% 증가한 218억원, 당기순이익은 1902.3% 상승한 261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의 경우, 웹보드 게임의 안정화 속에 일본의 '요괴워치 푸니푸니'와 '컴파스' 매출 증가와 더불어 국내 신작 '피쉬아일랜드:정령의항로' 등 신규 모바일 게임의 매출 기여로 전 분기 대비 9.3% 증가한 1077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5.9% 상승한 676억 원을 기록한 반면, PC게임은 17.4% 감소한 401억 원에 그쳤다.
모바일게임 비중은 63%, PC게임은 37%이며, 지역으로 구분하면 국내 55%, 해외가 45%의 비중을 차지했다.
NHN엔터의 주요 실적은 비게임 부문이 견인했다.
비게임 매출은 페이코를 포함한 결제 사업과 웹툰 코미코 매출이 개선되며,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115.3% 증가한 2312억원을 기록했다.
페이코와 한국사이버결제, 인크로스 등이 포함된 결제/광고 사업 매출이 1324억원, 커머스 매출이 408억원, 벅스와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 매출이 368억원, 기술 매출이 212억원으로 집계됐다.
NHN엔터는 간편결제 페이코(PAYCO)는 거래규모와 이용자수 모두 3분기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오프라인 서비스 확장을 위한 삼성페이 MST 기능 적용의 완료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