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상현 "보수통합 아닌 반문연대로 단결해야"



국회/정당

    윤상현 "보수통합 아닌 반문연대로 단결해야"

    대한민국 살리기 국민 대토론회 개최
    “무턱대고 보수대통합을 말하면 통합 실패”
    나경원 “반문연대 결성해 자유민주주의 지켜야”

    자유한국당 윤상현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윤상현 의원은 9일 "보수통합이 아닌 반문연대의 기치 아래 모든 정치노선의 차이는 뒤로 하고 조건 없이 단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이 주최한 '대한민국 살리기 국민 대토론회'에 참석해 "대한민국 체제 붕괴의 전조를 묵도하는 지금은 정치적 차이 운운하는 것은 사치스런 오판일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범(凡)보수대통합 목소리가 터져 나오는 가운데 반문(反文‧반문재인)연대가 통합을 위해 더 효과적인 방식이라는 진단이다.

    윤 의원은 최근 당내 계파갈등 조짐에 대해 "밖에서 엄청난 쓰나미가 몰려오는 데도 내부적으로 아옹다옹 다투는 모습에 안타깝다"며 "문재인 정부의 핵심동력은 남북합작이며 문재인 정부의 정치무능을 제어하지 못하면 좌파 장기집권은 설마가 아닌 현실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친박‧비박 이슈거론은 국민이 관심을 갖지 않는 무의미한 당내 멱살잡이일 뿐이고, 정치 당장 그만두라는 비판을 듣게 되는 그림이자 현 집권세력이 학수고대하는 장면이 되고 말 것"이라며 "반문 단일대오를 구축해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자리에 토론자로 참석한 나경원 의원도 "당내 싸움 기사가 나온 것을 보니 안타깝다"며 "아군끼리 총을 겨눌 때가 아니다. 무너지는 대한민국을 지키는 힘을 키워야 한다"고 윤 의원을 거들었다.

    또 "김정은 찬양 집회가 버젓이 대한민국 한복판에서 벌어지고 있다"며 "남북대화와 김정은 찬양은 다른 일"이라며 최근 벌어진 일부 단체의 김정은 찬양 집회를 겨냥했다.

    대북관계에서 현 정권이 지나치게 앞서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해, 이를 우려하는 보수지지층의 결집을 도모한 발언으로 읽힌다. 일각에서는 다음달 10일경 원내대표 선거를 앞두고 비박계 주자의 대항마로 꼽히는 나 의원이 친박계와 손을 잡으며 세(勢) 불리기에 나섰다는 관측도 나온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