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평상 여우주연상 한지민 "더 많은 여성영화 만들어지길"



영화

    영평상 여우주연상 한지민 "더 많은 여성영화 만들어지길"

    배우 한지민이 영화 '미쓰백'으로 제38회 영평상 여우주연상을 탔다. (사진=리틀빅픽처스 제공)

     

    영화 '미쓰백'의 주인공 백상아 역을 맡은 배우 한지민이 제38회 영평상 여우주연상을 탔다.

    13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영화평론가협회가 주최한 제38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시상식이 열렸다.

    한지민은 이날 시상식에서 영화 '미쓰백'으로 여우주연상을 탔다. 한지민은 "'미쓰백'은 생각만으로도 가슴 아픈 이야기를 담은 영화"라며 "세상에 나오기까지 긴 시간이 걸렸고 적지 않은 어려움이 있어, 개봉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했다. 그래서 지금 이 상이 꿈처럼 다가오는 것 같다"고 밝혔다.

    한지민은 "긴 여정을 잘 싸워서 영화를 완성해 주신 이지원 감독님, 이 영화가 가진 메시지로 개런티를 낮추면서까지 참여해주신 스태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영화를 봐 주신 관객분들께도 인사드리고 싶었다. (오늘 수상이) 세상의 모든 미쓰백과 지은이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 보다 많은 여성 영화와 사회적 문제를 담은 영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 또 다른 도전에 대한 용기로 삼아 거침없이 부딪히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미쓰백'은 자신을 스스로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백상아(한지민 분)가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 지은(김시아 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한지민은 '미쓰백'으로 제38회 영평상 여우주연상은 물론 제4회 런던 동아시아 영화제 여우주연상까지 2관왕을 차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