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사립유치원 '처음학교로' 참여율 47%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사립유치원 '처음학교로' 참여율 47%

     

    ◇ 사립유치원 '처음학교로' 참여율 47%

    경기도 내 사립유치원의 온라인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 참여율이 46.9%로 집계됐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예고한 대로 미참여 사립유치원에 재정 지원을 중단하는 한편 오늘 중으로 시정명령을 통지할 예정입니다.

    또 미참여 유치원의 원아 모집일정은 별도로 취합해 지역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해 학부모들의 혼란을 줄이도록 할 계획입니다.

    ◇ 경기사회적경제 혁신센터 조성 추진

    경기도가 사회적 경제기업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경기사회적경제 혁신센터' 조성을 추진합니다.

    경기도는 내년 1억 원을 들여 이 혁신센터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을 한 뒤 2020년 공사를 거쳐 이르면 2021년 초 센터의 문을 연다는 계획입니다.

    혁신센터에서는 사회적 경제기업의 창업아이템 발굴에서 창업 초기 보육, 컨설팅은 물론 마케팅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 경기도기술학교, 무료 교육생 300명 모집

    경기도기술학교는 다음 달 16일까지 내년도 1년과정 무료기술교육생 300명을 모집합니다.

    모집 분야는 첨단기계와 전기에너지, 특수용접, 컴퓨터시스템, 자동차정비, 산업디자인 등 6개 학과 7개 과정입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20만 원의 교육훈련수당과 원거리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가 제공됩니다.

    ◇ 24일 평화광장 개장 기념 마라톤

    경기도는 오는 24일 오후 3시 '경기평화광장' 개장을 기념해 부대행사로 '경기 거북이 가족 마라톤 대회'를 개최합니다.

    대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걷기대회로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도 북부청사 앞 광장을 출발해 부용천 일대 3㎞를 걷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 경기도농업기술원, 날씨경영우수기관 선정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그제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18년도 날씨경영우수기업 수여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습니다.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날씨경영우수기관 인증은 기상자료를 활용해 재해예방과 부가가치창출, 재해예방 등의 성과를 이룬 기관에 부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국내 최초로 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해 경기도를 240m 간격으로 세분한 농업기상 수치지도를 작성하고 병해충 발생을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 일본 아지노모토, 즉석식품 생산 시설 설립

    일본의 종합식품기업 아지노모토 주식회사가 한국의 농심과 협력해 경기도 평택 포승 농심공장 부지에 즉석분말스프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내년부터 생산 시판할 예정입니다.

    김진흥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모토하시 히로하루 일본 아지노모토 부사업본부장은 오늘 낮 12시 일본 도쿄에 위치한 아지노모토 본사에서 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서 아지노모토와 농심은 2천3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로 평택 포승에 위치한 기존 농심공장 내 일부 부지에 즉석식품 생산공장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