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 황창규, 통신 장애 공식 사과…보상안 적극 마련



IT/과학

    KT 황창규, 통신 장애 공식 사과…보상안 적극 마련

    "고객분들께 불편 끼쳐드린 점 사과"...모든 통신시설 안전점검 실시 "재발 방지책 시행"

    황창규 KT회장이 25일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KT 화재현장을 방문, 복구상황 보고를 받기위해 들어서고 있다. (사진=뉴스1)

     

    황창규 KT 회장이 25일 전날(24일) 화재가 발생한 아현지사를 찾아, 통신장애에 대한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황창규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KT아현지사 화재 현장을 방문해 "고객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을 사과드리며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관련기관과 협의해 사고로 피해를 입은 개인과 소상공인 등 고객들에게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고개 숙였다.

    KT는 아울러, 아현지사 화재로 통신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은 사용자들에게 황창규 회장 명의로 공식 사과했다.

    황 회장은 '고객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소방 당국의 신속한 조치로 화재는 진압됐으며, KT는 이동기지국 배치 등을 통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조치를 취했다"면서 "화재 원인에 대해서는 소방청과 협조해 원인을 찾고 있으며,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4일 오전 11시 12분쯤 KT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로, 이곳 회선을 사용중인 서울시 서대문, 용산, 마포, 중구 일대 유선전화와 인터넷, 이동전화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 

    오전 10시 50분 기준으로 이동전화는 53%, 인터넷 77%의 복구가 이뤄진 상태다. 황 회장은 "모든 역량을 기울여 이른 시일 내 완전 복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황 회장은 "이번 사고에 대한 분석을 통해 동일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국의 모든 통신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발 방지책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KT는 관련 기관과 협의해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개인 및 소상공인 등 고객들에 대해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KT 사과문 전문이다.

    고객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11월 24일(토) 오전 11시경 KT 아현지사 통신관로 화재로 인해 서울시 서대문, 용산, 마포, 중구 일대 유선전화, 인터넷, 이동전화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소방 당국의 신속한 조치로 화재는 진압되었으며, KT는 이동기지국 배치 등을 통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조치를 취했습니다.

    화재 원인에 대해서는 소방청과 협조하여 원인을 찾고 있으며,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오늘 10시 50분 현재, 이동전화는 53%, 인터넷 77% 등 빠른 복구가 이루어지고 있고, KT는 모든 역량을 기울여 이른 시일 내 완전복구가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KT는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소방 당국에 적극 협력할 것이며, 이번 사고에 대한 분석을 통해 동일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국의 모든 통신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발 방지책을 시행하겠습니다.

    또한 KT는 관련 기관과 협의해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개인 및 소상공인 등 고객들에 대해 적극적인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KT 대표이사 회장 황창규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