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남' 메일 보낸 예스24, 탈퇴 줄잇자 사과문 올려



책/학술

    '한남' 메일 보낸 예스24, 탈퇴 줄잇자 사과문 올려

    최태섭 작가의 책 홍보하는 과정에서 '한(국)남(자) 스럽니?'라는 제목 메일로 보내
    홈페이지에 공식 사과문 게재하며 진화에 나서

     

    국내 최대 인터넷 서점 예스24가 웹진 가입 회원들에게 책을 홍보하는 이메일을 발송하면서 남성을 비하하는 '한남'이라는 표현을 써 논란이 커지고 있다.

    예스24는 문화 웹진 '채널예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어쩌면 그렇게 한남스럽니'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보낸 지 하루만에 공식으로 사과했다.

    이 이메일은 최태섭 작가가 출간한 책 '한국, 남자'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저자 최씨와의 인터뷰를 담고 있다. '어쩜 그렇게 한(국)남(자) 스럽니?"라는 제목으로 메일을 발송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남성혐오를 규탄한다"며 회원탈퇴를 하는 등 단체행동에 나섰다.

    '한남'은 남성들이 한국 여성을 비하할 때 쓰는 표현인 '김치녀' '된장녀' 등에 대항하는 차원에서 '워마드' 같은 여초 커뮤니티에서 쓰는 비하말이라는 주장이다.

    논란이 커지자 예스24는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며 진화에 나섰다.

    예스24는 "최태섭 작가와 인터뷰에서 작가 저서를 소개하는 내용 중 발췌한 문장이나, 원래 의도와는 다르게 비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지 못했다"면서 "이번 일로 불편한 마음을 느끼셨을 모든 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하지만 남성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탈퇴 인증샷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어 논란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