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다시 달리는 쌍용차'… 사상 첫 직영해외판매법인 출범



자동차

    '다시 달리는 쌍용차'… 사상 첫 직영해외판매법인 출범

    호주 멜버른에 쌍용차의 사상 첫 직영해외판매법인 출범
    쌍용차 "진정한 글로벌 SUV 전문업체로 발돋움할 것"

    쌍용자동차 예병태 부사장이 지난달 29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 크라운 메트로폴 호텔에서 쌍용자동차 브랜드 론칭행사에서 열린 브랜드 론칭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쌍용자동차가 사상 첫 직영해외판매법인을 호주에 세우고 글로벌 판매 확대에 나선다.

    쌍용차는 5일, 호주 멜버른에 자사의 사상 첫 직영해외판매법인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달 29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호주 멜버른의 한 호텔에서 출범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쌍용차 예병태 부사장과 김성효 주멜버른 총영사, 팀 스미스(Tim Smith) 호주법인장, 현지대리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출범식과 함께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소개하고 호주시장 사업 비전을 공개했다.

    사상 첫 쌍용차의 직영해외판매법인에 대한 관심은 현지에서도 뜨겁다. 법인 출범에 앞서 지난 7월엔 호주 현지 기자단이 평택공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에 쌍용차도 조만간 현지 언론을 별도로 초청해 미디어 브랜드 론칭 행사 및 대규모 시승 행사를 연다.

    또 법인이 위치한 멜버른 메트로 지역과 시드니, 중소도시 등 3단계에 걸쳐 판매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브랜드 인지도 확보 및 스포츠행사 스폰서십과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에 나선다.

    쌍용차는 향후 호주가 유럽과 남미 중동에 이은 제4의 수출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위해 호주 직영 판매법인 설립에 이어 현지 판매 네트워크 확충, 마케팅, 고객서비스 등 전방위 사업체계를 구축한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쌍용차의 첫 직영 해외판매법인인 호주법인 출범은 쌍용차가 진정한 글로벌 SUV전문업체로 발돋움하는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