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블웨이 가족성경 / 이영제 번역 및 편집 / 한국컴퓨터선교회 펴냄
한국컴퓨터선교회를 설립한 이영제 목사가 국내 크리스천 가정에서 매일 성경을 함께 읽는 문화의 정착을 꿈꾸며, 최근 한글로 된 가족성경을 펴냈다.
이 성경책은 이 목사가 자신이 개발한 성경 원문 비교 프로그램을 이용해 지난 20년 동안 번역 작업을 거친 것으로, 온 가족이 함께 읽을 수 있도록 크기를 크게 해 '가족성경'으로 발간됐다.
책은 성경 각 권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고, 히브리어와 헬라어 등 원문 단어를 주석했다.
또 큰 판형과 활자를 채택하고 다양한 글꼴과 색상을 활용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성경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됐다.
◇ 교회를 세우는 교회 / 오대식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높은뜻덕소교회 오대식 목사가 본인이 목회했던 교회의 분립 과정을 기록한 책을 펴냈다.
높은뜻정의교회를 담임하다 분립 개척한 높은뜻덕소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는 저자는 교회 분립의 의미와 목적, 과정과 결과를 기술하며 준비과정에서 겪었던 갈등과 시행착오 등도 진솔하게 고백하고 있다.
책은 부록으로 교회 분립 관련 Q&A와 공동기도문 등도 실어 분립개척을 고민하는 교회에 실질적 도움을 제시한다.
◇ 개혁교회 교의학 / J. 판 헨더랜 · W. H. 펠레마 지음 / 신지철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교회에서 공통적으로 합의한 핵심 교리를 설명하는 '교의학'.
개혁주의, 즉 장로교회의 교의학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 출간됐다.
책은 개혁신학의 핵심적인 주제들을 성경과 전통적인 개혁신학에 충실하게 다루면서, 현대 신학자들과의 논의도 함께 담아냈다.
주요 신학교 교수들로부터 정통 교의학 교과서로 적격하다는 추천을 받았다.
◇ 신학자의 기도 / 스탠리 하우어워스 지음 / 정다운 옮김 / 비아 펴냄20세기 후반 영미권의 대표적인 신학자이자 윤리학자인 스탠리 하우어워스의 기도서가 나왔다.
저자가 듀크대학교 교수 시절, 수업을 시작할 때 드린 기도들을 모은 것으로, 이야기 신학과 기독교 평화주의 등 그의 신학적 관심사가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