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추위 누그러지고 전국 눈·비…경기 미세먼지 '나쁨'



날씨/환경

    추위 누그러지고 전국 눈·비…경기 미세먼지 '나쁨'

    • 2018-12-11 07:10

     

    화요일인 11일 날씨가 전날보다 다소 누그러지고 전국적으로 비나 눈이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을 보이겠고, 낮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다.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1.4도, 수원 -2.3도, 춘천 -5.6도, 강릉 -0.2도, 청주 -1.9도, 대전 -2도, 전주 -0.8도, 광주 0.7도, 제주 9.3도, 대구 -1.6도, 부산 5.7도, 울산 4도, 창원 1.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일부 수도권에서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축적돼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날 제주와 전남에서 비나 눈이 오다가 낮에 전국으로 확대되고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낮부터 밤까지 경상 내륙과 강원 남부에 매우 많은 눈이 쌓여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중부지방과 남부 내륙에 눈이 쌓이는 곳이 많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남부, 경북 내륙, 경남 서부 내륙, 충북 2∼7㎝, 강원(남부 제외), 충남 내륙, 전라 내륙, 경남 내륙(서부 내륙 제외), 경북 동해안, 제주 산지 1∼3㎝, 경기 동부, 서해 5도 1㎝ 안팎이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와 울릉도·독도 5∼30㎜, 전국(서울, 경기 서해안 제외) 5㎜ 안팎으로 예보됐다.

    충남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상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비 또는 눈이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대부분의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특히 밤부터 제주 남쪽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에 풍랑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1∼3.5m, 서해와 남해 먼바다에서 1∼2.5m로 일겠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