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 언론 "트럼프 행정부, 중국의 기술탈취·해킹 사례 곧 공개"



미국/중남미

    미 언론 "트럼프 행정부, 중국의 기술탈취·해킹 사례 곧 공개"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이번 주에, 중국이 미 정부 및 기업들에 대한 해킹 및 기술탈취를 시도하고 있다는 증거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일련의 '행동'을 취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와 뉴욕타임스(NYT) 등 미 언론들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는 이번 조치들은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를 포함한 몇몇 행정부 관리들이 검토하고 있으며, 이르면 12일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WP에 따르면, 복수의 미 정부 기관이 경제적 스파이 행위에 대한 문서 기록과 상업적 이득을 위한 해킹을 금지한 조약 위반 혐의 등을 이유로, 중국을 규탄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 행정부는 이번 발표에서 중국이 국제규범을 지키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부각시킬 방침이다.

    미 법무부는 특히 중국 정보기관을 위해 일한 것으로 의심되는 여러 명의 해커에 대한 기소에 나설 예정이다. 이들 해커는 미국의 네트워크를 타깃으로 장기간 스파이 행위를 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WP는 2014년 이후 계속돼온 이러한 위반 행위와 관련된 기밀을 해제하고 일부 책임자를 제재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NYT는 중국산 수입 반도체에 대한 새로운 상무부 규정, 중국 기업의 통신 부품 취득을 어렵게 만들기 위한 행정명령 부활 등이 이번 주에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