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선대, 수시모집 합격자 명단 오류 발표 사과



광주

    조선대, 수시모집 합격자 명단 오류 발표 사과

    불합격자 78명, 합격자로 발표했다 정정...총장 직무대리 명의 사과문

     

    조선대학교가 2019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명단을 잘못 발표했다가 정정하고 오류에 대해 사과했다.

    조선대학교는 지난 13일 김재형 총장 직무대리 명의로 사과문을 내고 "2019학년도 수시모집 실기전형 합격자 발표에 혼선을 드려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공식 사과했다.

    이어 "이날 오후 1시 40분쯤 일부 수험생으로부터 합격 여부에 대한 문의가 있었고 확인 결과 실기전형 일부 학과에서 합격자가 잘못 발표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합격자에 오류가 있었던 해당 학과는 체육대학 공연예술무용과, 미술대학 디자인공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만화·에니메이션학과, 미술학과 현대조형미디어전공, 회화학과 서양화전공 등에 78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조선대는 "오후 2시 총점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변경하고 바로 잡았다"며 "실기전형 이외의 전형은 이상이 없고 다시는 이같은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선대는 이날 오전 9시 30분쯤 2019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 3591명의 명단을 발표했지만 4시간 30여분만에 오류를 파악하고 합격자 명단을 수정했으며 이 과정에서 78명이 최종 불합격 처리됐다.

    조선대 수시모집에는 1만 6041명이 지원해 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