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이 현지시간 7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오는 2020년 까지 OLED의 매출비중을 50%로 늘리기로 했다.
LG디스플레이 CEO인 한상범 부회장은 CES2019 공식개막 하루전인 현지시간 7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2019년 사업계획을 이렇게 밝혔다.
한 부회장은 지난해 공급과잉과 투자비용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형 OLED 사업이 흑자전환 됐고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 하반기에는 많이 회복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올해도 LG디스플레이는 OLED 중심으로 투자해 OLED대세화를 앞당기는 한편 상업용과 자동차용 사업도 집중 육성해 2020년까지 OLED와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전체의 50% 이상 차지할 수 있게 만들 것”라고 계획을 설명했다.
한 부회장은 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패널 공장을 올해 상반기 중 완공하고, 3분기 부터 양산을 시작해 대형 OLED 생산량을 대폭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렇게 되면 지난해 290만대였던 판매량을 올해 400만대까지 확대하고, ’21년에는 1,000만대 이상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P-OLED를 통해 중소형 OLED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며 올해는 전략 고객을 위한 핵심 기술 및 제품을 적기에 개발해 공급해 중소형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것이 최대 과제라고 밝혔다.
한 부회장은 삼성의 대형 QD올레드 투자설과 관련해 "이는 디스플레이의 주류가 올레드로 간다는 것으로 위협 아니라 오히려 좋은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LCD가격 하락세와 관련해서는 일부 패널업체의 공급조정이 끝나면 하반기부터는 좋아질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