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석희 선수 고향주민들 '분노'…가해자 엄중처벌 촉구



영동

    심석희 선수 고향주민들 '분노'…가해자 엄중처벌 촉구

    강릉지역 36개 사회단체 21일 성명 발표
    오는 30일 가두시위와 함께 서명운동 전개

    강릉시번영회와 강릉상공회의소,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 등 36개 지역단체는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심 선수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 조사와 엄중처벌, 재발방지 대책을 강력히 요구했다. (사진=전영래 기자)

     

    강원 강릉 출신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로부터 상습적인 폭행을 당한 것과 관련해 심 선수의 고향인 강릉지역 시민들이 철저한 진상 조사와 엄중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강릉시번영회와 강릉상공회의소,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 등 36개 지역단체는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심 선수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 조사와 엄중처벌, 재발방지 대책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들은 "올림픽을 통해 전 국민적게 영웅이 된 심 선수에 4년간에 걸쳐 무차별적인 폭행과 폭언, 성폭력 등이 상습적으로 이어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강릉시민은 물론 전 국민이 경악과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고 분개했다.

    강릉지역 곳곳에 게시된 심석희 선수를 지지하는 내용의 현수막. (사진=전영래 기자)

     

    이어 "심 선수는 선수 이전에 한 여성으로서 자신보다 던 큰 상처를 입을 가족들을 걱정하면 최근까지 혼자 감내해왔다"며 "안타까움을 넘어 미안함마저 뼈져리게 느낀게 한다"고 토로했다.

    이들은 특히 "어려운 선택을 한 심 선수의 용기에 제대로 보답하기 위해서 체육계에 드리워진 어두운 그림자를 전부 걷어내고, 공공연하게 이뤄졌던 크고 작은 폭력을 뿌리 뽑는 것이 심 선수의 용기를 헛되게 하지 않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들 단체는 오는 30일 강릉월화거리에서 가두시위와 함께 서명운동을 벌인 뒤 대한체육회 등에 전달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강릉시의회도 이날 열린 제27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심 선수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와 가해자 엄중 처벌을 촉구하는 성명을 채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